티스토리 뷰

서울 단독주택 경매 성동구 옥수동 추천물건 매매 시세차익



안녕하세요 경매일번지입니다.


몇일 전 경매로 매각된 용산 후암동 꼬마빌딩은 무려 105명이 입찰에 참여해 올해 법원경매 매각된 사례중 가장 많은 입찰자를 불러모았습니다.


저도 워낙 저렴한 감정가에 물건지와 가까운 곳에 거주하고 있어 물건지에 임하여 현장답사를 해보기도 했는데요. 워낙 입찰이 뜨거울 것으로 보이고 저가 매물로 다른 물건에 집중하기로 판단하고 입찰까지 하진 않았지만 2~3억대로 용산 핵심 입지에 소재 꼬마빌딩을 취득할 수 있다는 희망은 많은 이들을 경매 법정에 발을 들이게 한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사례와 금액과 위치, 그리고 사용 목적도 다르지만,

용산 후암동의 부동산을 보는 것처럼, 아니 그에 못지않은 느낌표가 떠오르는 물건이 경매로 올라와 소개합니다.













성동구 옥수동, 옥수역 출입구 인근에 위치한 주택 매물로 서울 성동구 옥수동 312 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부동산 시장에서 일반거래인 중개는 물건지 지번을 알려주지 않지만 경매는 법원 매각 특성상 모두~ 알려드립니다. 다만, 권리분석과 예상가격, 낙찰 이후 절차에 대하여 의뢰 범위가 되는 것이지요


옥수동 본건의 경우 가파른 가격 상승이라고 보기는 어려우나 강남으로 이어지는 3호선 라인에 대한민국 최고의 부촌, 압구정동 맞은 편에 한강을 앞에 두고있다는 이점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진입을 희망하고 관심지역으로 눈여겨 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옥수동 래미안옥수리버젠이나 옥수삼성, 한남하이츠 등 서울시민에게 이름을 대면 누구나 알만한 아파트들이 본건을 둘러싸고 있는데다

강남과 다이렉트로 연결되는 3호선 옥수역 출입구에서 매우 가까운 입지여건입니다.

거기에 토지면적이 60평에 달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인 물건임에 틀림 없어보입니다.



옥수동 경매물건 3D 



경매사건 문의시 아래 사건번호

2017타경5192 옥수동 주택 경매물건을 기억해주시기바랍니다.



경매로 진행되는 사유를 살펴보면


수인의 소유자가 존재하고 소유자중 일부가 공유물 분할 청구의 소를 제기하여 토지 및 건물 전체, 일괄매각으로 경매시장에 나타난 것입니다.


경매로 매각 될것이고, 아주 가까운 곳 동급 입지, 본 부동산 면적 절반수준인 토지면적 30평 단독주택이 최근 12억에 매매되었으며 본건과 거의 같은 면적의 주택은 17.5억에 매매 되었습니다.


감정가가 저평가 된 것으로 나타나므로 첫 기일부터 눈을 부릅뜨고 보아야하는 물건입니다.


경매물건은 다소 시간이 촉박하게 진행되며 잔금 납부 계획을 철저히 세워야합니다.

본건은 임차인이 다수 있을 것으로 나타나고 권리분석, 입찰가분석, 낙찰 이후 과정까지 법률 및 경매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경매일번지 전문가에 도움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로펌 변호사, 경매전문가가 함께합니다.




경매 사건번호 : 2017 타경 5192  (서울동부지방법원 본원)


매각기일 : 2018.08.06 (오전 10:00) 


▒ 관할법원 : 서울동부지방법원 본원 경매 7계


▒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성동구 옥수동 312 


▒ 물건요약 : 주택 / 대지 59.59평, 건물 87.72평


▒ 감 정 가 : 금 1,435,045,600원


▒ 최 저 가 : 【금회】최저가 1,435,045,600원 (입찰보증금 ₩143,510,000원-10%) 























서울 단독주택 경매 성동구 옥수동 추천물건 매매 시세차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