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영자 소개와 절차

네이버 부동산 경매 활용방법

법원경매정보.com 2017. 8. 18. 18:09


네이버 부동산 경매 활용방법




반갑습니다. 경매일번지 운영자입니다.


네이버 포털을 이용해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얻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네이버 부동산, 경매물건 검색 방법 그리고 깨알 팁 함께 소개해드리니 많은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http://land.naver.com




네이버 부동산에서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정보들은


지역 매매 전월세 매물, 가격 정보


단지, 평형대별 평면, 학군 관련정보


신규 분양 관련 정보


부동산 뉴스, 커뮤니티


경매물건 검색 까지 망라 되어있습니다. 



전에는 다양한 부동산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었다면, 

지금은 부동산 관련 업에 종사하거나 전문가들도 네이버 부동산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가격 수준이나 매물 정보를 얻는데는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네이버 첫 화면에서 [네이버 부동산] 을 검색하거나 아래 부동산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네이버 부동산 홈으로 이동 합니다.


이 부동산 홈 첫 화면에서 지역이나 아파트 단지 명칭으로 검색해보면 관련 매물과 관련 정보가 바로 나옵니다.



KB부동산 시세나 한국감정원,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가 과거가격의 중요 자료라 한다면, 네이버 부동산에 등록된 매물들은 매물검증센터에 등기부상 부동산 소유자의 확인 단계를 거쳐 나오는 매물들이라 현재 거래 가능한 매물을 알아보는데 중요 단서가 되는 정보인데요 


(간혹이지만 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허위 매물도 있으니 감안해서 보셔야합니다.)


첫 화면 아래에는 사용자가 많이 본 단지 랭킹을 제공하는데 대부분 단지가 크고 입주자가 많은 단지들이 상위에 포진하고 있네요.





신규 분양 관련 정보는 쉽게 검색하고 모아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네이버 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분양이나 뉴스는 부동산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종종 들어가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네요


네이버 부동산 뉴스의 경우 그 날의 이슈가 되는 부동산 기사를 올려두는데 부동산이라는 소재가 필수재이면서 워낙 전국민 재산에 관여하는 예민한 소재라 댓글을 막아두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부동산 뉴스 기사는 언론사에서 발행하다보니 일반인은 기사 내용을 그대로 믿어버리기 쉬운데요.

기사라고 해서 맹신하기 보다 사실관계를 위주로 보고 스스로 부동산을 바라 보는 눈을 키워야한다고 봅니다.






얼마 전부터 네이버 부동산에서 경매 검색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 부동산 시세보다 저렴하게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경매,

일반 거래와 달리 강제매각 절차로 진행되는 특수성에 따라 경매 관련 정보가 제한적이므로 사용자의 권리분석과 함께 발품, 손품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물건 상세조회로 자세히 검색해보고 알고 있는 사건번호가 있다면 바로 사건번호 조회를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 초보자분을 위한 경매 검색 깨알 팁


상세조회에 들어가시면 지역, 면적, 가격, 유찰횟수등으로 자세히 검색해보실 수 있는데요.

초보자 일수록 여러차례 유찰된 물건을 검색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데 유찰이 여러번 된 물건일 수록 여러분이 낙찰받을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그만큼 많이 검색되었음에도 주인을 찾지 못했다는 의미이거든요.

신건부터 잘 아는 지역을 위주로 하나씩 살펴보심을 권해드립니다.^^






네이버는 유료 경매사이트와 제휴로 경매 관련 정보를 받아오는 것인데요.


진행중인 한 경매사건을 열어보니 주소나 입찰기일, 감정가 최저매각가등 기본적인 정보만 나타나고 임대차정보, 등기부상 권리관계 등은 나타나지 않고 월 3건 안에서 약관 동의 후 무료 열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파란색 무료열람을 클릭하면, 약관에 동의해야 열람이 가능합니다.

월 3건은 적긴 한데요. 

직접 열람해보니 유료 경매사이트에 나타나는 화면과 거의 비슷하게 정보가 제공됩니다.






깨알 팁으로 

네이버 부동산 커뮤니티가 있는데 부동산 관련 질문을 할 수도 있고 아파트 단지 정보나 입주민들이 올려둔 글을 볼 수 있고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원하는 단지나 분양, 경매등 원하는 정보의 키워드를 검색 후에 최근 글을 살펴보는 것도 좋은 팁이 될거같네요 ^^






네이버 부동산 커뮤니티 사진을 캡쳐하는데 놀란게 아래즘 제 사진이 있네요.ㅎㅎ

종종 경매관련 답변을 하다보니 상승 랭킹에 올라온듯 합니다. ^^;






네이버 부동산 경매 활용방법 2편에서 조금 더 자세히 경매검색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하거나 참고할 사항들을 다뤄보기로 합니다.



네이버 부동산 경매 검색에서 월3건이 지원되면서 부족한 부분들은

경매일번지에서 운영하는 법원경매정보.com 에서 무료 검색하시면 됩니다.




법원 매수대리, 변호사의 전문 상담 가능하고 

무료 경매사이트인 만큼 검색 제한없이 PC, 스마트 폰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건물등기 

감정평가서

점유관계조사서

매각물건명세서

기일내역문건

송달내역사건내역

인근진행물건

인근낙찰사례

예상배당표

입찰가분석표

현장조사보고서

입찰표작성

주택임대차보호법

상가임대차보호법









네이버 부동산 경매 활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