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이야기

법원경매물건조회 무료 확인방법

법원경매정보.com 2017. 3. 4. 16:28

법원경매물건조회 무료 확인방법



경매는 시세보다 유리한 가격에 매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파트, 빌라, 토지, 자동차, 선박등 품목도 다양하고 상당히 많은 물건들이 경매 절차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법원경매물건조회를 통해 쉽고 빠르게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경매를 처음 시작하실때는 가장 기본이 되는 법원경매물건조회를 위해서는 경매사이트를 먼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대한민국법원에서 운영하는 경매사이트가 기본이되고 이를 재가공하여 제공하는 유료 무료 경매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대법원법원경매정보를 입력하시면 대한민국 공식 사이트주소가 나오는데요




법원경매로 진행되는 모든 물건은 위의 경매사이트를 기준으로 확인하고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세부정보를 살펴 볼 수 있는데 경매낙찰 후 집행등의 절차는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는 경매와 관련된 모든 경매물건이 올라오고 있고 경매 동산집행 정보가 위의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경매물건을 조회하는 방법은 사건번호를 알고 계신 경우 

경매물건 -> 경매사건검색 -> 관할법원과 사건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건번호 검색>



다양한 경매물건을 조회해보고 싶을때는 지역, 용도, 금액등으로 상세검색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물건 상세검색 페이지>






두번째는 경매일번지의 법원경매정보.com 바로가기

네이버 검색창에 경매일번지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무료 경매사이트로 전국 경매물건조회가 가능하며 추천경매물건과, 지도 검색, 물건별 테마 검색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전문 변호사와 법원 등록된 전문가들이 경매물건 상담도 해주고 있다고 하니 필요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하면 되겠네요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


온비드는 법원에서진행하는 경매가 아닌 한국자산관리공사의 공매 절차로 진행되는 압류된 재산들이 나오는 사이트인데요. 

주로 세금체납으로 인해 압류 부동산이나 임대 매물들이 공매로 나오게 됩니다.


pc 에서 볼 수 있는 온비드와 스마트폰 어플 온비드가 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입찰이 가능하니 세상이 참 편리해졌지요? 간혹 여러 공매물건들도 나온다고 하니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쉽게 보는 법원경매물건조회 무료 확인방법이었습니다.^^


댓글